2025년 청년창농타운 하반기 창농교육
기 간: 2025. 7. 1.(화)~7. 24.(목)
장 소: 청년창농타운 비즈니스센터
교육대상: 청년창농타운 회원 ※ 전국 누구나 회원가입 가능
주요내용: 농업⸱농촌 연계 고부가가치 사업계획서 작성
수강신청: 창농타운(cntown.kr)회원가입 후 누리집에서 교육 신청
신청기간: 별도표기
수강인원: 40명/과목
수강취소: 수강신청 기간 내 누리집에서 취소(기간 이후 취소 불가)
-유의사항-
수강신청 및 취소는 창농타운 누리집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
수강 확정 후 불참 3회 이상이면 당해연도 교육 신청 제한
※ 수강 확정 후 불참이 예상될 경우 수강신청 기간 내 반드시 [취소] 필수
신청인 본인 외 동반 또는 대리 참석 불가
교육 시작 10분 전까지 입실(교육 시작 후 입장 불가)
교육 등록 시 자필로 서명하지 않으면 교육 시간 인정되지 않음
신청 회차가 아닌 다른 회차 수강 시 교육 시간 인정되지 않음
교육 당일 중식을 제외한 식비 및 숙식비는 지원되지 않음
구분
|
과목
|
일자
|
교육내용
|
신청기간
|
-
|
12과목
|
15일(105시간)
|
-
|
-
|
창농
기초
(6)
|
로컬브랜딩 및 기업가 정신
|
7. 1.(화)
(7시간)
|
창농의 이해(오리엔테이션)
|
6. 13.(금)
~ 6. 27.(금)
|
로컬브랜딩 전략, 농촌 공간 활용 비즈니스모델 구축 및 기획사례
|
기업가 정신의 의미 및 기업가 정신을 엿볼 수 있는 창업사례
|
창농아이템 발굴
|
7. 2.(수)
(7시간)
|
디자인 씽킹 이해 및 프로세스, 창의적 사고, 공감지도 및 페르소나 설계, 로컬 자원을 기반으로 한 상품기획법
|
6. 16.(월)
~ 6. 30.(월)
|
창농의 이해 및 사례
|
7. 3.(목)
(7시간)
|
창농사례①
|
6. 17.(화)
~ 7. 1.(화)
|
창농사례②
|
창업개념, 농업과 창업, 사례분석
|
특허 활용한 창업전략
|
7. 7.(월)
(7시간)
|
농식품 관련 특허기술 활용사례
|
6. 19.(목)
~ 7. 3.(목)
|
특허 이해, 특허 검색과 경쟁사 분석, 특허기반 사업화 전략, 사례분석
|
투자의 이해
|
7. 8.(화)
(7시간)
|
투자유치 및 EXIT 전략, 사업단계에 맞는 투자자 찾는 법
|
6. 20.(금)
~ 7. 4.(금)
|
MD에게 듣는 상품기획과 유통
|
7. 9.(수)
(7시간)
|
소비트렌드 및 유통 채널 분석, 상품구성, 프로모션, 공급망, 소비자 경험
|
6. 23.(월)
~ 7. 7.(월)
|
창농
실무
(6)
|
실전창업(A~Z)
|
7. 10.(목)
(7시간)
|
스타트업 아이템 발굴부터 투자유치까지
|
6. 24.(화)
~ 7. 8.(화)
|
창농자금 제로 만들기
|
7. 14.(월)
(7시간)
|
자금 조달 방법, 정부지원, 재무계획 및 예산관리, 기관별 창업사업 활용
|
6. 26.(목)
~ 7. 10.(목)
|
사업타당성 검증 및 타겟시장 마케팅
|
7. 15.(화)
(7시간)
|
마케팅 이론, 시장조사, 디지털 영상 마케팅, 브랜드 마케팅, UX 마케팅, 사업타당성 분석・검증
|
6. 27.(금)
~ 7. 11.(금)
|
비즈니스모델 작성
|
7. 16.(수)
(7시간)
|
BM 개요, 구체화
|
6. 30.(월)
~ 7. 14.(월)
|
BM 사례분석, 트렌드 분석
|
7. 17.(목)
(7시간)
|
BM 캔버스 이해, 실습(고객, 가치)
|
BM 캔버스 실습(채널, 수익),
기업별 점검
|
사업계획서 작성
|
7. 21.(월)
(7시간)
|
사업계획서 필요성, 방법론
|
7. 3.(목)
~ 7. 17.(목)
|
사업계획서 사례분석
|
7. 22.(화)
(7시간)
|
사업계획서 실습(목차, 배경, 솔루션)
|
사업계획서 실습(차별성, 타겟, BM적용)
|
7. 23.(수)
(7시간)
|
사업계획서 실습(시장, 마케팅, 성장)
|
사업계획서 실습(팀 구성),
기업별 전략 분석
|
창농 세무・회계
|
7. 24.(목)
(7시간)
|
재무제표, 세무 신고 및 납세, VAT 기초, 손익계산서, 자금 관리 방법
|
7. 8.(화)
~ 7. 22.(화)
|